[주식 정보] 2차 전지 장비주 기업 분석 1편

2023년 올해 초부터 주식시장에서 가장 이슈가 된 2차 전지 관련주가 급등을 하다가 공매도와 조정을 받으면서 많이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50만원까지 올랐던 에코프로는 현재 80만원선까지 하락했다 현재 90만원선을 지키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에코프로비엠, 포스코홀딩스, 포스코퓨처엠 등 역시 많은 조정을 받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재무상태와 실적이 좋고 미래지향적인 산업이기 때문에 향후 10년 정도 길게 보면서 장기 투자를 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며 2차 전지와 관련된 장비주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2차전지 장비주와 관련된 기업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디이엔티 (2차 전지 양극재 레이저 노칭)

제목 없음1

디이엔티는 국내 유일 양극재 레이저 노칭 장비 업체로 기술적 진입장벽이 높은 곳을 선점하고 있다. 기존 기업들은 프레스 노칭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장기간 사용할 경우 마모가 되거나 결함의 우려가 있으며 이를 보완한 것이 레이저 노칭기술이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2023년 모든 신규 라인에 레이저 노칭기를 적용할 예정이며 전기차 시장이 활발해지면서 점차적으로 작업라인을 레이저 노칭기로 바꾸는 추세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제목 없음5

디이엔티의 연간 실적을 보면 2019년은 잠시 주춤했지만 그 이후로 지속적으로 매출액이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2차 전지가 활성화 될 수록 수주가 많아 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한다.

2. 피엔티 (2차 전지 전극공정)

제목 없음2

피엔티는 2차 전지 및 소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 비중이 2차 전지 사업 95%, 소재 사업 5%를 차지할 정도로 2차 전지의 비중이 매우 크다. 2차 전지 공정 라인은 크게 전극 공정, 조립 공정, 활성화 공정 이렇게 3개로 나뉘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과정이 적극 공정이며 피엔티는 전극 코팅 밀도를 높이고 변형을 최소화하는 롤투롤(roll to roll) 기술 장비의 선도 기업이기도 하다.

제목 없음3

피엔티의 연간 실적을 보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앞자리가 바뀔 정도로 크게 성장하고 있어 향후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3. 필옵틱스 (차세대 배터리 장비 준비)

image

필에너지가 자회사이며 OLED 레이저 장비와 2차 전지 제조 공정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이 필옵틱스이다. 본사의 1공장 옆에 2 공장을 짓고 있으며 2027년에는 매출 3,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필옵틱스는 필에너지와 함께 2차 전지 관련 규모를 점차적으로 늘리고 있으며 반도체 관련 장비를 개발하여 결함률을 5% 내외로 낮추고 기존 10시간 걸리는 시간을 1시간으로 낮추기도 했다.

image 1

필옵틱스 역시 연간 실적으로 봤을 때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또한 2022년에 흑자로 전환되었다.

이 글은 주식 투자에 관한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