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정보] 2차 전지 장비주 기업 분석 2편

2차 전지 장비 관련주 기업 분석 1편에서는 2차 전지 공정에 관련 된 기업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2차 전지 제조에 필요한 드라이룸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신성이엔지 (2차 전지 드라이룸)

신성이엔지는 반도체 클린룸과 2차 전지 드라이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클린룸 사업의 경우 SK하이닉스 50%, 삼성전자 70%가 신성이엔지에서 수주를 받고 있을 정도로 국내 점유율이 독보적이라고 볼 수 있다.

image 2

클린룸은 반도체 제작 과정 중 먼지 유입을 방지하고 공기와 온도, 습도 등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것이다. 2차 전지와 관련된 드라이룸은 2차 전지 제작 중 습도를 유지해주는 장비로 반드시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많은 수주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현재 국내 드라이룸 시장의 30%를 점유하고 있어 2차 전지 공장 신설이 앞으로도 계속 될 전망이기 때문에 신성이엔지의 수주 또한 기대해볼만하다.

image 3

신성이엔지의 재무정보를 보면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음압병실 수혜주가 되면서 상승하였지만 코로나가 잠잠해지기 시작하면서 2021년에는 매출이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2022년에 부터 2023년에 2차 전지 장비주 (드라이룸)로 분류되면서 다시금 매출액이 엄청난 속도로 상승하고 있다.

image 4

투자의견 컨센서스롤 봤을 때 매수의견이 높았으며 목표주가를 3,350원으로 책정하고 있어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

2. 케이엔솔(원방테크 2차 전지 드라이룸)

반도체 클린룸, 2차 전지 드라이룸을 제조하고 있는 원방테크가 사명을 케이엔솔로 바꾸었다.

image 5

2030년 매출 1조 5,000억원, 기업가치 1조원 달성이라는 목표를 제시한 케이엔솔은 에코프로의 헝가리 데브레첸 양극재 공장 프로젝트 약 73억원 수주, 베트남 박닌 패키징 공장 클린룸 및 드라이 쿨링 코일 구축 공사 40억 수주, SK온 옌청공장 87억원 수주, 베트남 PCB모듈 생산공장 구축사업 200억원 수주 등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수주를 따내고 있다.

케이엔솔 역시 신성이엔지처럼 반도체 클린룸과 2차 전지 드라이룸 제작이 주요 사업이며 2차 전지 공장 신설이 시작되면서 주가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많아지고 있다.

image 6

케이엔솔의 재무재표를 봤을 때 2021년에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2022년에 2020년의 매출을 뛰어넘었으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가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 글은 주식 종목을 추천 및 투자 권유와는 전혀 무관하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빌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