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3편] 애드포스트 승인조건(자격)과 승인 글쓰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를 둘러보다보면 내 블로그와는 다르게 글 중간에 광고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애드포스트입니다. 지금부터 애드포스트는 무엇인지, 내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애드포스트 승인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포스트란 무엇인가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 3종 미디어(블로그, 포스트, 밴드)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보상 플랫폼입니다. 광고를 게재하면 광고의 노출, 광고 클릭, 클릭한 상품의 구입 등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그 수익은 네이버와 블로거가 나눠 갖게 됩니다.

image

애드포스트 광고의 게재 위치와 광고의 종류는 블로거가 지정할 수 없으며 애드포스트 승인 후 포스팅 글의 사이사이에 들어가고 마지막에 게재됩니다.

광고의 종류를 정할 수 없기 때문에 광고를 클릭하는 확률이 낮기는 하지만 방문자가 많으면 많은 수록 광고의 노출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수익에 도움이 됩니다.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밴드에 애드 포스트 광고를 게재하려면 아래와 같은 승인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 개설한지 90일 이상 운영 된 블로그가 필요합니다.
  • 공개된 콘텐츠(게시글) 50개 이상 필요합니다.
  • 월간 평균 방문자 수 1,000명 이상 이어야 합니다.

위 3가지 외에도 여러가지 승인 조건이 알려져 있지만, 제가 승인 받았던 기준으로는 위의 3가지 기준만 지켜지면 어렵지 않게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 만드는 방법

블로그 개설 90일은 시간이 필요한 일이지만 공개된 게시글 50개와 월간 평균 방문자 수는 블로거가 노력하면 충분히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공게된 게시글 50개는 하나의 카테고리와 관련 된 글로 작성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여행이면 여행 관련 글 50개, 다이어트면 다이어트와 관련 된 글 50개, 이런식으로 같은 카테고리 글이어야 승인이 됩니다.

woman 3687080 1280

저 같은 경우 글은 100개를 이미 넘은 상태인데 같은 카테고리의 글이 아니어서 첫 번째 승인 신청은 실패했고, 그 다음 승인 때는 카테고리의 글을 채워서 바로 승인이 가능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이미 많은 블로거가 활동하고 있어서 글의 노출과 방문자 유입이 힘든 편입니다. 그래서 초기에는 다른 블로그에 방문하여 서로 이웃을 하는 걸 추천합니다. 일종의 품앗이 같은 개념으로 상대방의 블로그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면서 내 블로그에 올 수 있도록 만드는 걸 말합니다.

gallery 1570808 1280 1

그렇다고 해서 전혀 관심 없는 블로그에 가서 댓글을 남기고 서로 이웃을 신청한 다음 추후 방문을 하지 않는다면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니기도 하니 이왕이면 자신과 비슷한 블로그나 관심있는 분야의 글이 적힌 곳을 방문하여 이웃 신청을 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이제 글 50개를 작성하고, 월평균 방문자 수가 1,000명이 되었다면 애드포스트에 가입하여 신청하면 7일~30일 안으로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