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2편] 블로그 꾸미기와 카테고리 설정

블로그 스킨, 레이아웃 설정

image 19

네이버 블로그 스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생각보다 다양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걸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부각 시키고 싶다’, ‘글을 더 부각 시키고 싶다’ 등 자신이 원하는 스킨을 잘 선택해서 예쁜 사이트를 꾸미면 됩니다.

물론 꾸미기에 자신 있는 분들은 레이아웃, 위젯의 위치만 확인하고 스킨을 선택한 뒤, 더 고급스러운 블로그로 만들기도 합니다만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분들이라면 글에 더 집중해야 되기 때문에 꾸미는 건 기초만 다져 놓으시면 됩니다.

블로그 세부 디자인 설정

image 21

블로그 세부 디자인을 누르면 스킨 배경부터 정말 여러가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대체 뭘 해야 될지 모를 수 있으니 간단히 깔끔하게 만들고 추후에 심화 과정 수순을 밟는 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는 깔끔하고 거부감 없이 꾸미고, 좋은 글을 많이 쓰면 방문자는 계속해서 꾸준히 늘어납니다.

하지만,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관리하는 사람으로서 기본은 필요하니 메뉴를 모두 눌러서 사용 방법을 알아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블로그 카테고리 설정

image 23

주제와 어울리는 카테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의 주제가 맛집이라면 카테고리를 지역별로 나눌 것인지, 맛집의 메뉴로 카테고리를 구분할지를 정해야한다.

아니면 지역을 부모 카테고리로 하고 그 밑으로 세분화 시켜서 카테고리를 만들어도 된다. 카테고리가 너무 많을 경우 카테고리 접기를 사용하여 정리를 해주면 되고, 글 보기는 블로그형 보다 사진이 잘 보이는 앨범형을 추천한다.

다음 시간에는 애드포스트 승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 thoughts on “[네이버 블로그 2편] 블로그 꾸미기와 카테고리 설정”

Leave a Comment